본문 바로가기

해외여행 소소한팁!!

해외여행시 알아두면 도움되는 꿀팁!! 베트남 (다낭편) 환전편!!

반응형

너무너무 바쁜 일정 중 오랜만에 글을 쓰려니 어디서부터 써야 되나 고민하다가 지난번에 약속한 태국보다 근래에 다녀온 베트남에 대해서 쓰기로 마음을 먹었다.

 

 


사실 동남에 쪽 여행을 다니면서도 베트남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다가 어느 날 문뜩 베트남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니 바로 다낭으로 날아가 버린 아빠곰 .. ㅋㅋ

베트남을 생각하면 세 군데가 많이 떠오르는데 그중 하노이.다낭.호치민 일 것이다.

베트남에 떠나는 분들이라면 세 군데 중 어디를 갈지를 가장 많이 생각할 텐데 난 일단 여행은 바다가 근처에 있는 게 무조건 좋다는 생각으로 다낭으로 결정했다... (나중에 후회는 좀....)

먼저 여행을 떠나기 전 가장 중요한 환전에 대해서 간단히 얘기하고 넘어갈까 한다.

베트남에는 동이라는 화폐를 쓰게 되는데 사실 동은 환전 계산하기가 워낙 쉬워서 오랜 시간을 쓸 필요는 없을듯하다.

가장 간단히 우리나라 돈 * 20을 하면 간단히 완성된다.

예를 들어 우리나라 돈 10000원을 동으로 환전하면? 20만 동이 된다.

바꿔서 100만 동 짜리 뭔가를 사면? 우리나라 돈으로 5만 원이 되는 것이다.


 



 




사실 동은 여행지들 중 가장 간단한 화폐 계산이 되는 곳이라 그렇게 신경은 쓰지 않아도 되지만 워낙 화폐단위가 크기 때문에 선뜻 사용하기가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다.

음료 한 잔이 10만 동씩 해버리면 생각보다 크다고 느낄 수도 있다 ^^;;

여행을 가면서 이런저런 걱정과 고민을 하다 오면 절대 재미있는 여행을 할 수 없다.

그러므로? 가기 전에 동으로 환전을 하는 분들이라면?

간단한 지폐 지갑을 하나 만들어서 가는 게 도움이 된다.

여러 칸을 만들어두고 거기에 간단하게 한국 돈으로 적어둔 다음

1천 원부터 2만 동/  5천 원 10만 동/ 1만 원 20만 동/ 이런 식으로 꼽아두면?

가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간단하게 계산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.

 


 



 


 


베트남의 이모저모는 다음 시간에 알아보는 걸로 하고 오늘은 간단하게 환전에 대한 계산법과 더 간단한 팁을 하나 두고 가니 즐거운 여행 되시고 즐거운 씀씀이 되셨으면 한다.

그럼 다음 시간에는 베트남 다낭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와 즐길 거리로 돌아오겠다.

이만... 아빠는 곰.... 올림!!

 

반응형